THE FACT

검색
정치
'국민의힘' 김길성, 서울 중구청장 예비후보 등록…"반드시 이기는 후보 될 것"
청와대 행정관, 용인도시공사 사장 등 역임

국민의힘 소속 김길성 여의도연구원 데이터랩센터장은 30일 서울 중구청장 예비후보로 등록하며 출사표를 던졌다. 김 예비후보는 이날 오후 중구선거관리위원회에서 예비후보를 등록하며
국민의힘 소속 김길성 여의도연구원 데이터랩센터장은 30일 서울 중구청장 예비후보로 등록하며 출사표를 던졌다. 김 예비후보는 이날 오후 중구선거관리위원회에서 예비후보를 등록하며 "다가오는 지방선거에서 꼭 이기는 후보가 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김 예비후보 제공

[더팩트ㅣ국회=곽현서 기자] 국민의힘 소속 김길성 여의도연구원 데이터랩센터장은 30일 6·1 지방선거 '서울 중구청장 예비후보'로 등록하며 출사표를 던졌다. 청와대 행정관과 국회 보좌관 등 숱한 행정 경력을 거쳐온 김 예비후보는 "풍부한 경험을 통해 각종 도시 문제에 대한 주민 요구를 적극 해결해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이날 오후 중구선거관리위원회에서 예비후보를 등록하며 "다가오는 지방선거에서 반드시 이기는 후보가 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예비후보는 서울 중구에 위치한 광희초·동북중·성동고를 졸업한 지역 출신으로 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을 졸업한 정통 행정가 출신이다. 용인도시공사 사장을 재직한 김 예비후보는 이명박 정부 당시 대통령실 행정관을 지냈으며, 윤석열 당선인의 대선 후보 시절 중앙선대본부 지방자치특위 서울지부 특보를 역임하기도 했다.

김 예비후보는 중구청장에 도전장을 내밀며 △도심 시장의 마켓 클러스터 구축 △세운상가 산학협력기지 △동대문 패션타운 세계화 △시니어 건강센터 활력 프로그램 마련 △어르신을 위한 온라인 교육 콘텐츠 공급 △중구민을 위한 빅데이터 AI 비서 도입 △중구 '워라밸' 도시 프로젝트 △중구 명품도시 프로젝트 △사이좋은 중구공동체 △우리동네 일자리 센터 프로그램 활성화 등 10가지 대표 공약을 제시했다.

김 예비후보는 "용인도시공사 사장 재직 시 각종 도시개발을 직접 진두지휘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중구에 산적해 있는 각종 도시 문제를 적극 해결하겠다"며 "중구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중구 발전에 새바람을 일으키겠다"는 각오를 내비쳤다.

그러면서 "윤석열 정부와 서울시, 청와대를 잇는 삼각 라인업을 구축해 당원을 비롯한 당내 모든 출마 후보와 함께하는 원팀 전략을 설명하며 중구의 새바람을 일으키겠다"고 강조했다.

zustj9137@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