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윤웅섭 일동제약 대표 "과감한 투자로 글로벌 신약 제약사로 거듭나겠다"
25일 일동제약·일동홀딩스 정기 주주총회 개최

윤웅섭 대표이사는 25일 서울 서초구 일동제약 본사에서 열린 정기 주주총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일동제약 제공
윤웅섭 대표이사는 25일 서울 서초구 일동제약 본사에서 열린 정기 주주총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일동제약 제공

[더팩트ㅣ장병문 기자] 윤웅섭 일동제약 대표이사가 과감한 R&D 투자를 통해 글로벌 신약 개발 회사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윤웅섭 대표이사는 25일 서울 서초구 일동제약 본사에서 열린 정기 주주총회에서 R&D 투자, 영업·마케팅, 품질혁신 등을 강조했다.

윤웅섭 대표이사는 인사말에서 "R&D 중심의 글로벌 신약개발회사로 거듭나기 위해 과감한 투자와 함께 R&D 조직 및 프로세스 정비 등 제반 환경을 구축해왔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 역시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미래가치 향상과 지속 가능 경영의 기반 구축은 물론, 영업·마케팅, 품질혁신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코로나19 치료제 임상 및 상용화 추진뿐 아니라, 당뇨병 치료제, 비 알코올성 지방간염(NASH) 치료제 등 신약 개발 과제 진행에도 역량을 집중하여 더 많은 가시적 성과를 보여드리겠다"라고 말했다.

일동제약 제6기 정기 주주총회에서는 재무제표 승인의 건, 이사 및 감사 선임의 건 등 부의한 안건이 모두 원안대로 가결됐다.

지주회사인 일동홀딩스의 제79기 정기 주주총회도 재무제표 승인의 건, 이사 및 감사 선임의 건 등 모든 의안이 통과됐다.

박대창 일동홀딩스 대표이사는 "지난 한 해 계열사들의 성과 창출과 기업가치 향상, 지속 성장 기반 구축을 위해 노력했다"며 "일동제약의 R&D 성과 창출을 비롯해 일동바이오사이언스의 상장 추진 등 계열사들의 경영 활동에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jangbm@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