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농협중앙회, 스마트워크 구축 기술 3건 특허 출원
디지털 워크플레이스 구축을 위한 기반 기술 출원

농협중앙회 실무자들이 24일 서울 중구 본관 스마트워크센터에서 '디지털 워크플레이스' 기술을 활용한 모바일 근무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농협중앙회 제공
농협중앙회 실무자들이 24일 서울 중구 본관 스마트워크센터에서 '디지털 워크플레이스' 기술을 활용한 모바일 근무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농협중앙회 제공

[더팩트|문수연 기자] 농협중앙회는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기기로 업무가 가능한 스마트워크 환경 구현을 목표로 개발한 '디지털 워크플레이스' 구축 기술 3건을 특허 출원했다고 24일 밝혔다.

'디지털 워크플레이스'는 퍼블릭 클라우드 기반 가상PC, 디지털 협업도구, 오피스 앱 개발 지원 플랫폼을 접목한 농협만의 스마트워크 모델이다.

이번에 출원한 3건의 특허는 디지털 워크플레이스 구축을 위한 기반 기술인 △가상PC 접속 태블릿PC의 개인·업무영역 분리 △가상PC 접속 시 자격 증명을 통한 접속 통제 △이용자가 직접 가상PC 전원 On/Off 및 자원(CPU, Memory 등) 설정 등의 기술이다.

특허 출원에 따라 농협중앙회는 디지털 워크플레이스 보안성을 강화하고, 사용 편의성 및 경제성을 보다 향상시킬 수 있게 됐다.

특히 클라우드 기반 가상PC는 출장, 재택근무 등 장소에 상관없이 사무실과 동일한 PC환경을 제공해 업무수행의 효율성과 생산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은 "첨단 정보기술을 적용한 스마트워크 환경을 구축해 농업·농촌 지원 역량을 강화하고, 더욱 창의적이고 유연한 조직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munsuyeo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