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충남도, 환경부 노후 상수도 정비사업 국비 133억 확보
보령 성주정수장 개량사업·부여 홍산면 노후 상수도 정비사업 선정

충남도는 환경부가 주관하는 ‘2022년 노후 상수도 정비 추가 신규 공모사업’에 보령시와 부여군이 선정돼 국비 133억원을 확보했다. / 더팩트 DB
충남도는 환경부가 주관하는 ‘2022년 노후 상수도 정비 추가 신규 공모사업’에 보령시와 부여군이 선정돼 국비 133억원을 확보했다. / 더팩트 DB

[더팩트 | 내포=최현구 기자] 충남도는 환경부가 주관하는 ‘2022년 노후 상수도 정비 추가 신규 공모사업’에 보령시와 부여군이 선정돼 국비 133억원을 확보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공모에는 전국 46개 지자체가 총 50개 사업을 신청했으며, 환경부는 이 가운데 시설 노후도, 사고 우려, 개량 시급성 등을 따져 최종 20건을 선정했다.

도에서는 보령시 성주정수장 개량사업과 부여군 홍산면 노후 상수도 정비사업이 각각 선정됐다.

보령 성주정수장 개량사업은 국비 47억원에 지방비 47억원을 더해 총사업비 94억원, 부여 홍산면 노후 상수도 정비사업은 국비 86억원과 지방비 86억원으로 총 172억원을 지원받는다.

도는 국비를 추가 지원받아 신규 사업구역 내 유수율을 85%까지 향상하고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 공급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또 절감한 유지·관리 비용을 시설 개선에 재투자하는 등 수도사업 선순환을 이끌 방침이다.

한편 도는 도내 11개 시군과 누수 저감 및 유수율 제고를 위해 지난 2017년부터 1735억원을 투입해 노후관망 정비와 블록 시스템 구축 및 유지관리 시스템 구축 등의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을 벌이고 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