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화성 진안동 통장단협의회 임근택 회장이 주민들에게 칭찬받는 이유
"한 사람의 노력은 미미하지만 여러사람이 함께 하면  우리 사회가 한층 따뜻"

임근택 화성시 진안동 통장단협의회장은
임근택 화성시 진안동 통장단협의회장은 "여러사람이 함께하면 우리 사회가 한층 따뜻해진다"고 말했다./화성=최원만 기자

[더팩트ㅣ화성=최원만 기자] 평소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봉사활동, 주민화합 등 통장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고 있는 임근택 화성시 진안동 통장단협의회장이 지역주민으로부터 칭찬과 함께 귀감이 되고 있다.

임 회장은 2004년 3월부터 진안동 능 2통장으로 활동하면서 행정 최일선에서 지역주민에게 봉사하며 지역발전을 선도하고 있다.

통장회의에 빠짐없는 참석으로 시정소식을 주민들과 공유하고, 각종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성공적인 행사 개최 및 지역주민의 화합에 힘쓰고 있다. 이와 함께 주민등록 사실조사 및 가정보호아동 전수조사 등에 협조해 2019년에 도지사 표창을 받기도 했다.

화성시 지역회의 위원으로 지역의 현안문제 및 발전방안을 적극 제안하고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함으로써 지역발전에 기여해 왔다. 또 주민들의 불편사항을 듣고 조속하게 행정기관에 전달해 문제가 빨리 해결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임 회장의 관심사 중 하나는 주민복지다. 복지사각지대 계층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지원받을 수 있도록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실천, 지역주민 복지증진에 크게 기여해 왔다.

후원물품 전달 등 봉사활동을 전개해 이웃과 따뜻한 정 나누기에 솔선수범함은 물론, 코로나19 사태 확산 방지 및 위기극복을 위한 방역활동에도 남다른 부지런함을 보였다.

진안동자율방재단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버스정류장, 상가, 공원, 종교시설 등의 방역활동을 펼치고, 사회적거리두기 및 마스크 의무 착용 캠페인 등에 나서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는데 일익을 담당했다.

4H 지도자 동부회장 6년, 2004년부터 태안농협 영농회장으로도 활동하고 있는 임 회장은 투명하고 공정한 ‘진안동 반부패 활동’에 적극 동참하고 있는 한편, 마을 환경정비에도 힘쓴다.

명절에는 홀몸어르신 등 관내 취약계층 후원과 연말에는 장학금을 마련해 진안동 학생들에게 전달하며, 자매면인 양감면 화훼농가 돕기에도 적극적이다.

임근택 회장은 "한 사람의 노력은 미미하지만 여러사람이 함께하면 우리 사회가 한층 따뜻해진다"면서 "힘이 다하는 데까지 노력해 볼 생각"이라고 말했다.

newswor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