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유원희 전 천안예당 관장 천안시장 예비후보 등록
"문화도시 천안 완성할 것"

국민의힘 유원희 전 천안예술의전당 관장이 천안시장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본격적인 선거전에 돌입했다. / 유원희 예비후보 제공
국민의힘 유원희 전 천안예술의전당 관장이 천안시장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본격적인 선거전에 돌입했다. / 유원희 예비후보 제공

[더팩트 | 천안=김경동 기자] 국민의힘 유원희 전 천안예술의전당 관장이 천안시장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본격적인 선거전에 나섰다.

유 전 관장은 지난 8일 천안서북구선관위를 방문해 천안시장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1월 천안시장 출마 의지를 밝힌 그는 대통령 선거기간 동안 국민의힘 윤석열 대통령 후보의 문화예술특별위원장으로 활동했다.

유원희 예비후보는 "천안의 정체성을 확보하고, 도시계획의 대변혁을 추진해 문화도시 천안을 완성하겠다"며 "고향 천안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천안공고를 졸업하고 단국대, 성균관대학교 대학원에서 공연예술학박사를 받은 유 예비후보는 천안예술의전당 관장, 세종시문화재단 본부장, 서울시청팀장, 세종문화회관 차장 등을 지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