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HDC현산, '안전보건위원회' 설치 등 정관 변경 "주주 제안 수용"
오는 29일 정기주총서 정관 변경 "주주가치 제고, 최선 다할 것"

HDC현대산업개발은 3일 주주 가치 제고를 위해 경제개혁연대가 제안한 정관 변경을 승인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더팩트 DB
HDC현대산업개발은 3일 주주 가치 제고를 위해 경제개혁연대가 제안한 정관 변경을 승인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더팩트 DB

[더팩트|이민주 기자] '붕괴 사고'가 발생한 광주 화정 아이파크 시공사 HDC현대산업개발이 주주들의 제안을 받아들여 정관을 일부 변경한다.

HDC현대산업개발은 3일 이사회를 열고 이같은 내용을 오는 29일 열리는 정기주주총회에서 승인받기로 했다고 밝혔다.

정관 변경은 경제개혁연대가 지난달 8일 HDC현대산업개발의 주주인 네덜란드 연금 투자회사 APG로부터 위임을 받아 제안한 것이다.

주요 내용은 △지속가능경영, 안전 경영 등에 관한 회사 의무를 명문화하는 전문신설 △ESG에 관한 권고적 주주제안권 도입 △이사회 내 '안전보건위원회' 설치 및 안전보건 전문 사외이사 1명 이상 선임 △지속가능경영 공시 도입 등이다.

여기에 HDC현대산업개발이 '회사는 정도경영의 원칙에 입각하여 건전한 기업 지배구조를 구축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노력한다'라는 등의 '정도경영'을 실천한다는 전문을 추가·신설하기로 했다.

이사회 내 '안전보건위원회' 설치 및 안전보건 전문 사외이사 1명 이상 선임 제안에 대해서는 안전보건 전문가 1명을 포함한 위원회 구성에 합의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광주 아파트 사고에 대한 책임감 있는 모습과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정관 변경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권고적 주주제안 도입을 제외한 4가지 제안에 대해 수용하기로 했다"라며 "앞으로도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HDC현대산업개발의 최대 주주인 지주사 HDC도 책임감 있는 행보를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minju@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