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정치
[속보] 文 대통령 “한국, 이제 누구도 얕볼 수 없는 부강한 나라”
문재인 대통령이 1일
문재인 대통령이 1일 "우리는 이제 누구도 얕볼 수 없는 부강한 나라가 됐다"며 "세계가 공인하는 선진국이 되었다"고 밝혔다. /뉴시스

[더팩트ㅣ송다영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1일 "우리는 이제 누구도 얕볼 수 없는 부강한 나라가 됐다"며 "세계가 공인하는 선진국이 되었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서울 서대문구 국립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거행된 제103주년 3·1운동 기념식 기념사에서 "무엇보다 가슴 벅찬 일은 대한민국이 수준 높은 문화의 나라가 된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대한민국이 수준 높은 문화의 나라가 됐다'는 근거로 "K-팝으로 대표되는 한류가 세계를 뒤덮고 있다. BTS 열풍을 두고 ‘포브스’는 ‘새로운 표준’이라고 했다. 영화 '기생충'은 칸과 아카데미를 석권했다. 게임, 웹툰, 애니메이션이 세계의 사랑을 받고, '오징어 게임' 등 우리 드라마가 연속 홈런을 치고 있다"는 점을 들었다.

문 대통령은 "김대중 정부는 자신감을 가지고 일본문화를 개방했다"며 "우리 문화예술은 다양함 속에서 힘을 키웠고, 오히려 일본문화를 압도할 정도로 경쟁력을 갖게 되었다"고 했다.

manyzer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