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인천=지우현 기자] 안상수 국민의힘 인천공동총괄선대위원장이 오는 14일 오후 2시 30분 동인천역 인근 '밸런스로스팅카페'에서 '더 나은 인천' 출판을 기념하는 'ESG 더 나은 인천 안상수 랜선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콘서트에는 홍준표 의원(국민의힘 선대위 상임고문)이 특별 진행자로 참여해 안 위원장과 함께 한국청년회의소(JCI) 인천 회장단 및 청년과의 대화를 진행한다.
'더 나은 인천'은 안 위원장이 민선 3·4기 인천시장으로 8년간 재임 당시 남겼던 대표 업적과 짧은 에피소드를 담고 있으며, 인천의 미래를 제시하는 비전을 담았다.
송도·청라·영종을 대한민국 최초 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하고 ESG 행정을 적용해 도시를 개발하는 등 수많은 업적을 남겼다.
그러나 임기가 끝나면서 신도시 개발과 연계해 계획·실행했던 원도심 개발을 이어가지 못했다.
안 위원장은 "인천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서는 원도심 균형발전과 ESG가 가장 중요한 핵심 키워드"라면서 "원도심 발전과 활성화를 위한 신호탄으로 동인천역에서 출판기념회 겸 의미 있는 행사를 개최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어 "어릴 적 인천으로 유학와 동구 판자촌에서 지내며 서림초·인천중을 졸업했고 오랜 기간 인천에서 정치 생활도 했다"면서 "제가 경함하고 만들었던 인천의 과거와 발전을 되짚고 이를 통해 인천의 미래를 관측하는 시간을 나눴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infact@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