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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모비스, 지난해 매출 41.7조…사상 첫 40조 돌파
'전동화 전략' 통했다…고부가가치 핵심 부품 매출 증대가 실적 견인

현대모비스는 지난해 매출액이 41조7022억 원, 영업이익은 2조401억 원이라고 26일 밝혔다. /더팩트 DB
현대모비스는 지난해 매출액이 41조7022억 원, 영업이익은 2조401억 원이라고 26일 밝혔다. /더팩트 DB

[더팩트|이민주 기자] 현대모비스가 지난해 코로나19 장기회와 글로벌 공급망 불안정화 속에서 매출 40조 원을 넘기며 호실적을 냈다.

현대모비스는 지난해 매출액이 41조7022억 원으로 전년 대비 13.9% 늘었다고 26일 밝혔다. 현대모비스의 연간 매출이 40조 원을 넘어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2조401억 원으로 11.5% 신장했고, 당기순이익은 2조3625억 원으로 54.7% 급증했다.

현대모비스의 지난해 4분기 매출액은 11조6114억 원, 영업이익 5286억 원, 당기순이익 5540억 원이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8%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24.7% 감소했다.

특히 이 기간 주력 사업인 모듈과 핵심부품 제조 분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9% 증가한 9조3231억 원을 기록했다. 전동화 부품 매출은 2조482억 원으로 분기 기준 처음으로 2조 원을 넘겼다.

현대모비스는 친환경차 생산 확대에 따른 전동화 부품 판매 증대와 중대형, SUV 차종 등으로의 고부가가치 핵심 부품 공급 확대가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공격적인 글로벌 영업 활동과 수주 품목 다변화, 신규 고객 확보 노력 등도 매출 확대에 기여했다고 덧붙였다.

현대모비스는 지난해 해외 완성차 업체 대상으로 25억1700만 달러 규모의 핵심 부품 수주를 달성했다. 이는 전년 대비 43% 급증한 수준이다.

올해 해외 수주 목표는 전년 대비 가량 증가한 37억4700만 달러로 삼았다. 현대모비스는 전장과 램프, 전동화 등 핵심 부품 경쟁력과 현지 고객사 전담 조직을 통한 맞춤형 수주 활동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와 글로벌 공급망 불안정에 따른 완성차 생산 감소 등 어려운 상황 속에서 성과를 냈다"며 "올해도 대내외 불확실한 경영 환경에 유연하고 효과적으로 대처해 수익성 향상은 물론 미래차 분야 핵심 기술 확보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minju@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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