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진주시, 내년 아시아역도선수권대회 준비 본격
조직위 창립총회 열어, 위원장에 조규일 시장

진주시가 17일 ‘2023년 아시아역도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 창립총회'를 열고 본격적인 준비활동에 들어갔다./진주시 제공
진주시가 17일 ‘2023년 아시아역도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 창립총회'를 열고 본격적인 준비활동에 들어갔다./진주시 제공

[더팩트ㅣ진주=이경구 기자]경남진주시는 17일 진주실내체육관에서 ‘2023년 아시아역도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 창립총회를 열고 본격적인 준비활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시는 조규일 진주시장을 비롯한 40명의 위원으로 조직위 구성하고 이날 창립총회와 함께 위원 위촉식도 가졌다. 창립총회에서는 조직위원회 정관을 제정하고 위원장에 조규일 진주시장, 부위원장에 백인구 진주시역도연맹회장이 임명됐다.

진주시는 지난해 ‘2023년 아시아역도선수권대회’유치에 성공했다. 아시아역도연맹이 주최하는 이 대회는 내년 10~12월 진주남강유등축제 기간 중 12일간 열릴 예정이다.

조직위원장을 맡은 조규일 시장은 "2023 아시아역도선수권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는 진주의 위상을 높이고 지역 스포츠 인프라 구축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조직위원회 위원들과 긴밀한 협업을 통해 아시아 최고의 역도대회가 될 수 있도록 많은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