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홍성군 고교 입학생 30만원 '입학준비금' 지원
김은미 홍성군의원(오른쪽)이 대표 발의한 입학준비금 지원 조례로 고교생 입학 시 1인당 30만원을 지원받는다. / 김은미 의원 제공
김은미 홍성군의원(오른쪽)이 대표 발의한 입학준비금 지원 조례로 고교생 입학 시 1인당 30만원을 지원받는다. / 김은미 의원 제공

김은미 홍성군의원 대표 발의..."교복 없는 학교와의 형평성 문제 해결"

[더팩트 | 홍성=최현구 기자] 충남 홍성군 지역 고등학교 입학생에게 1인당 30만원의 입학준비금 지원 사업이 실시된다.

홍성군의회 김은미 의원이 대표 발의한 입학준비금 지원 조례는 평생교육도시 홍성군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고교생 입학 시 1인당 30만원을 지원하는 내용이 담겨 있다.

김 의원은 "그 동안 중학생의 경우 교복지원금을 지급했지만 고교생의 경우 교복이 없는 학교와의 형평성 문제로 난항을 겪어와 이를 해결하기 위해 입학준비금 지원 조례를 제정했다"고 밝혔다.

지원을 받는 고교생은 교복이 없는 홍성고, 풀무고, 갈산고, 방송통신고등학교 입학생을 비롯해 군내 고교 신입생 930여명이며, 1인당 30만원씩 총 2억8000여만 원의 예산을 투입되게 된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