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략적 비용절감 위해 140개 과제 선정수행
[더팩트│황원영 기자] 신한카드는 '디지털 비용절감 인센티브 제도'를 통해 지난해 총 140개의 전략적 과제를 수행하고 약 1000억 원의 비용을 절감했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 비용절감 인센티브 제도는 매해 본부 또는 부서별 전략적 과제를 직접 도출하고 수행해 지속적으로 비용 효율화를 추진하는 사내 운영 제도다. 실질적인 재무성과 창출·참신성·비용 절감 규모·추진 난이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우수 과제를 선정한다.
작년 한 해 동안 업무 자동화, 온라인 모집 등의 디지털 전환 영역과 마케팅 프로세스, 일반 경비 등의 비용 효율화 중심으로 총 140개 과제가 수행됐다.
이 중 '디지털 인증 고객 확인을 통한 카드배송 비용절감' 과제는 카드를 배송하기 전 정보 동의 등록 및 고객 실명 확인을 진행함으로써 연간 카드 배송 비용을 약 32억 원 절감해 최우수 과제로 선정됐다.
이외에도 '승인 문자 디지털 채널 전환', 'AI 컨택센터 구축 및 확장', '디지털 명세서 전환 유치' 등의 총 9개의 과제가 우수 과제로 선정됐다.
신한카드는 디지털 비용절감 과제뿐만 아니라 전사 업무 영역 전반에 걸쳐 개선을 도모하는 사내 제안 시스템 '아이디어 팩토리(Idea Factory)'를 운영, 작년 한 해 동안 총 1835건을 접수했다.
특히, 특정 주제에 대한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8개의 테마제안을 운영해 625건을 접수, 그중 혁신금융서비스 공모전을 통해 237건을 도출했다.
문동권 신한카드 경영기획그룹장 부사장은 "신한카드는 디지털 사내 제안제도를 통해 아이디어 활성화뿐만 아니라 열린 조직문화 구축을 통해 전사 혁신 및 전략적·구조적 비용절감을 확산해 나가고 있다"며 "향후에도 신한금융그룹의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과 연계해 디지털 가속화를 통한 금융 신사업 기회를 발굴하고, 금융의 사회적 역할을 다하기 위해 제안 제도를 더욱 활성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wony@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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