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정치
홍준표 "윤석열, 이준석 포용해야…핍박하면 대선 어려워"
국민의힘 홍준표 의원이 28일 윤석열 대선 후보를 향해
국민의힘 홍준표 의원이 28일 윤석열 대선 후보를 향해 "이준석 대표가 못마땅하더라도 포용하라"고 당부했다. /국회사진취재단

"尹, 직접 나서서 갈등 관리 하길"

[더팩트ㅣ신진환 기자] 국민의힘 홍준표 의원이 28일 윤석열 대선 후보를 향해 "이준석 당대표가 못마땅하더라도 포용하라"고 당부했다. 선대위원장직 사퇴 이후 연일 당에 쓴소리하는 이 대표를 달래고 당 분란과 지지율 하락을 막아야 한다는 취지로 읽힌다.

홍 의원은 이날 오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이 대표를 핍박하면 대선은 물 건너간다. 후보가 직접 나서서 갈등 관리를 하시기 바란다. 더 악화시키면 선거가 어려워진다"며 이같이 적었다.

홍 의원은 "여론조사는 전화면접이 있고 ARS가 있는데, 전화면접은 응답률이 20~30%에 이르고 ARS는 3~7%에 불과하다"며 "ARS는 우리한테 통상 5~8%까지 유리하게 나오는 게 통계수치상 정확하다. 그건 정권교체 열망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통상 리얼미터 등 ARS는 경향성만 보면 되고 NBS 등 전화면접조사는 실제 여론을 반영한다고 볼 수 있다"며 "오늘 나온 ARS 조사인 '공정'의 조사조차 늘 우리에게 5~8% 유리하게 나오는데, 1.6% 진다면 그건 여론이 심각하게 돌아간다는 것"이라고 우려했다.

여론조사 전문기관 '공정'이 <데일리안> 의뢰로 지난 24~25일 전국 만 18세 이상 유권자 1000명을 상대로 실시한 정례조사에 따르면, 다자대결에서 윤 후보(37.5%)는 이 후보(39.1%)에게 오차범위 안에서 뒤지는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윤 후보는 지난주보다 3.1%포인트 하락, 1.3%포인트 오른 이 후보와 대조됐다.

공정 여론조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누리집을 참조하면 된다.

shincomb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