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정치
이재명 부부, 코로나19 검사 '음성'…'의료현장 방문'으로 일정 재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부부가 코로나19 검사 결과 '음성' 판정을 받았다. 부인 김혜경 씨와 함께 지난 12일 경북 예천 상설시장을 찾은 이 후보. /이재명 캠프 제공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부부가 코로나19 검사 결과 '음성' 판정을 받았다. 부인 김혜경 씨와 함께 지난 12일 경북 예천 상설시장을 찾은 이 후보. /이재명 캠프 제공

'긴급성명' 이어 코로나19 재확산 극복 행보

[더팩트ㅣ박숙현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15일 코로나19 '음성' 판정을 받고 공식 일정을 재개한다.

이 후보와 부인 김혜경 씨는 이날 오전 보건당국으로부터 유전자증폭(PCR) 검사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선대위 관계자는 밝혔다. 앞서 이 후보는 최근 대구·경북(TK) 순회 일정에서 코로나19 확진자와 1m 거리에서 인사를 나눈 사실이 확인되면서 전날(14일) 예정된 일정을 취소하고 선제적으로 검사를 받은 바 있다.

이 후보는 이날 오후 2시 서울 보라매병원 방문을 시작으로 공식 활동을 재개한다. 보라매 공원은 위중증 환자 병실 확대를 준비하는 등 서울에서 코로나19 환자를 중점적으로 치료하고 있는 공공병원이다. 이 후보는 선별진료소와 병원을 방문해 의료진을 독려하고 코로나 재확산 상황에 대한 애로사항, 의견을 청취할 예정이다. 전날 긴급성명을 발표해 정부에 사회적 거리 두기 강화 조치와 소상공인·자영업자에 대한 '先 보상 先 지원'을 요청한 데 이은 '코로나 극복' 행보로 풀이된다.

이어 두 분째 일정으로는 오후 8시 중앙당사에서 '재명이네 마을 커피숍 댓글잼 브이로그'에 참여한다. 온라인 소통 플랫폼 '재명이네 마을 커피숍'에 올라온 질문에 후보가 직접 답변하는 유튜브 라이브 방송 형식으로, 이 자리에서 오전 보라매 병원 방문 소감과 전날 발표한 긴급 성명 등 코로나19 상황과 관련한 후보의 의견을 밝힐 예정이다.

unon89@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