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중국 평정한 프로게이머 더샤이, 아산시 홍보대사 위촉
프로게이머 더샤이가 고향인 아산시의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 아산시 제공
프로게이머 더샤이가 고향인 아산시의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 아산시 제공

"해외에서 활동해 고향에 대한 애정 더 커"

[더팩트 | 아산=김경동 기자] 충남 아산 출신 프로게이머인 더샤이(강승록)가 아산시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더샤이는 온양중학교를 졸업한 아산 출신 프로게이머로 그 동안 중국 프로 LOL 리그서 활약해왔다.

그는 리그 오브 레전드 2018 월드챔피언십 우승을 시작으로 2019 LPL 스프링 우승, 2019 LPL 스프링 결승 MVP 등 2018년부터 2020년까지 3년 연속 LPL 연간 어워드에서 '가장 인기 있는 선수'로 선정된 바 있다.

더샤이는 해외서 활동을 하고 있음에도 아산과 모교에 대한 다양한 활동을 해왔다. 매년 모교에 장학금을 전달하는 것은 물론 2019년에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1억원 이상 개인 고액 기부자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에 충남 최연소 회원이 되기도 했다.

또 지난해에는 신정호수를 모티브로 한 디퓨져 '온향' 개발에 참여해 '아산을 상징하는 문화관광기념품' 공모에 선정되기도 했다.

더샤이는 "해외에서 활동하다 보니 고향에 대한 애정이 더 클 수밖에 없었던 것 같다"면서 "이렇게 좋은 자리 마련해주시고, 의미 있는 역할을 맡겨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