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정치
이재명·윤석열 '쌍특검' 받으라는 홍준표…"중요 범죄 연루"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를 겨냥해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를 겨냥해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제안한 '쌍특검'을 조속히 받으라"고 말했다. /이선화 기자

여야 대선 후보 동시 저격 "당당하다면 흔쾌히 받을 것"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국민의힘 대선 후보 경선 주자였던 홍준표 의원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를 향해 "'쌍특검'을 조속히 받으라"고 밝혔다.

홍 의원은 13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페이스북에서 "여야 주요 후보가 모두 중요 범죄에 연루돼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윤 후보는 고발사주 의혹과 대장동 의혹에 대한 특검을 동시에 하자는 '쌍특검'을 주장했다. 이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고발사주 특검은 여당이, 대장동 특검은 야당이 각각 임명권을 갖자고 제안한 바 있다.

홍 의원은 "아무런 진실규명 없이 국민들에게 선택을 강요하는 것은 참으로 잔인한 대선이 된다"며 "두 사건 모두 이미 기초 조사가 돼 있어 늦어도 연말까지는 실체적 진실이 규명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 대표가 제안한 '쌍특검'을 조속히 받으라"며 "그게 국민들이 요구하는 바람이기도 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정치적 공방만으로 대선을 치르겠다는 것은 국민들을 기망하는 사술"이라며 "당당하다면 두 분 다 흔쾌히 받아들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rock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