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 | 괴산=장동열 기자] 충북 괴산을 대표하는 고추축제가 올해도 온라인으로 열리게 됐다.
괴산축제위원회는 ‘유기농의 메카, 괴산 곳곳 온-오프 투어’를 주제로 오는 26일부터 다음 달 15일까지 괴산고추축제를 연다고 12일 밝혔다.
올 축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대면 행사를 자제하고, 온라인으로 열린다.
군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개·폐막식 공연(박서진, 김다현 출연)과 ‘셰프와 함께하는 고추요리’(빅마마, 정호영 등 출연) 코너를 방송한다.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는 실시간 소통판매(라이브 커머스)가 진행된다.
대표 프로그램인 ‘속풀이 고추 난타’와 ‘황금 고추를 찾아라’는 온라인 게임으로 열린다. 휴대폰 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고추거리 퍼레이드’는 11개 읍면 주민들과 홍보대사 등이 사전 촬영한 영상으로 대체된다.
온라인 쇼핑몰 ‘괴산장터’에서는 읍면별 판매망을 구축해 괴산청결고추를 판매한다. 택배비는 무료다.
고추를 직접 보고 사려면 괴산농산물유통센터 로컬푸드 직매장(건고추)과 괴산농산물유통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김종화 괴산축제위원장은 "올해도 코로나19 확산 방지 차원에서 괴산고추 축제를 온라인으로 준비했다"며 "최고 품질의 명품 괴산청결고추에 많은 구매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