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진주시, 하반기 중기육성자금 250억원 지원
진주시청 전경/진주시 제공
진주시청 전경/진주시 제공

상반기 500억원 지원에 이어, 기업 경영 회복 지원

[더팩트ㅣ진주=이경구 기자]경남진주시는 코로나19로 자금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경영안정과 금융부담 완화를 위해 상반기 500억원에 이어 하반기에 250억원 규모의 중소기업 육성자금을 지원한다고 16일 밝혔다.

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은 코로나19 등으로 위축된 중소기업의 경영안정과 경제활력 제고를 위해 중소기업의 은행 대출이자 일부를 시가 보전해 주는 것으로 올해는 전년도 대비 이자 차액 보전율을 일반자금 1.5%에서 2%로(우대자금 3%) 확대해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진주시에 본사와 사업장을 두고 공장등록을 한 제조업 전업률 30% 이상인 중소 제조업과 공예품 생산업체 등이다.

융자 한도는 연간 매출액에 따라 업체당 최대 7억원 이내로 상환기간은 4년이며 코로나19로 연간 매출액이 10% 이상 감소한 업체는 최대 10억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은 시의 직접적인 대출이 아닌 은행권 협약 대출로 융자금을 지원받고자 하는 업체는 사전에 BNK경남, IBK기업, KB국민, NH농협 등 9개 은행(진주시 소재 지점)에서 대출 가능 여부를 상담한 후 신청하면 된다.

신청은 19일부터 기업통상과로 우편이나 방문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진주시 홈페이지 ‘2021년 하반기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계획’에서 확인하면 된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