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연예
블랙핑크, 8월 2일 위버스 합류…글로벌 소통 확장
블랙핑크가 위버스에 합류, 오는 8월 2일 팬 커뮤니티를 오픈한다. /YG 제공
블랙핑크가 위버스에 합류, 오는 8월 2일 팬 커뮤니티를 오픈한다. /YG 제공

팬 커뮤니티 오픈, "전 세계 블링크와 교감 확장 기대"

[더팩트 | 정병근 기자] 블랙핑크(BLACKPINK)가 8월 2일 글로벌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Weverse)에 합류한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는 14일 "블랙핑크의 위버스 내 팬 커뮤니티는 8월 2일 오픈된다. 늘 열렬한 사랑을 보내주고 있는 전 세계 블링크(팬덤)들과 멤버들의 교감이 확장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특히 블랙핑크가 데뷔 5주년(8월 8일)을 앞둔 만큼 어떤 스페셜 콘텐츠와 이벤트가 준비됐을지 관심이 쏠린다. YG는 이와 관련해 "블랙핑크의 '4+1 PROJECT'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YG는 앞서 하이브, 위버스컴퍼니와 함께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하기로 발표한 바 있다. 이후 트레저와 아이콘이 위버스에 합류했고 이들에 이어 블랙핑크도 동참했다.

블랙핑크는 지난 2016년 8월 데뷔와 동시에 폭발적인 사랑을 받았고 점차 해외로 영향력을 키워나갔다. 특히 작년 10월 발표한 첫 정규 앨범 'THE ALBUM(디 앨범)'은 미국 빌보드200과 영국 오피셜 차트서 2위를 기록했고 총 29편의 유튜브 억대 뷰 영상을 보유하고 있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