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김정섭 시장 "공주만의, 공주다운 도시재생 필요"
김정섭 공주시장이 원도심의 지속가능한 도시재생 실현을 위해 민관 협력체계를 재점검하는 등 총력을 기울일 것을 주문했다./공주시 제공
김정섭 공주시장이 원도심의 지속가능한 도시재생 실현을 위해 민관 협력체계를 재점검하는 등 총력을 기울일 것을 주문했다./공주시 제공

업무보고회서 도시재생 뉴딜사업 관련 빈 건물, 빈터 활용 강조

[더팩트 | 공주=김다소미 기자] 김정섭 공주시장이 원도심의 지속가능한 도시재생 실현을 위해 민관 협력체계를 재점검하는 등 총력을 기울일 것을 주문했다.

13일 공주시에 따르면 김 시장은 전날 주간업무보고회에서 "833억 원이 투입되는 중학동‧옥룡동 도시재생 뉴딜사업과 제민천 활력거점 조성사업 등이 추진되면서 공주 원도심이 전국적인 명소로 뜨고 있다"고 운을 뗐다.

그러면서 "원도심 활성화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사업 효과가 지속성을 갖도록 유지‧관리 시스템을 갖춰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오래된 빈 건물, 빈터 활용 방안이 도시 재생의 열쇠라고 강조했다.

김 시장은 이를 위해 "빈 건물 실태조사를 통한 활용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도시재생지원센터, 지역 시민 그룹 등과 빈 건물, 빈터에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또 "제민천 창업 혁신 플랫폼, 공주 컬처라운지 플랫폼, 나태주 문학창작 플랫폼 등 현재 진행되고 있는 각종 도시재생 사업의 준공 후 명확한 관리 주체 및 운영 계획이 수립돼야 한다"고 했다.

김 시장은 "공주만의, 공주다운 도시재생을 위해 보다 철저한 점검의 시간이 필요하다"며 "귀를 열어 시민과 소통하고 함께 성공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해 달라"고 주문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