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괴산군,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2년 연속 '최우수상' 수상
괴산군이 6일 열린 ‘2021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시상식에서 2년 연속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차영 군수(가운데)와 관계부서 직원들이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괴산군 제공
괴산군이 6일 열린 ‘2021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시상식에서 2년 연속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차영 군수(가운데)와 관계부서 직원들이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괴산군 제공

[더팩트 | 괴산=김영재 기자] 충북 괴산군이 6일 열린 2021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시상식에서 2년 연속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괴산군에 따르면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은 고용노동부가 전국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일자리 창출 노력 및 성과를 평가해 우수 자치단체를 격려하고 일자리시책을 공유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는 일자리정책 종합평가이다.

군은 이번 수상으로 기관표창과 함께 인센티브 1억원을 받았다.

군은 이번 평가에서 바이오를 중심으로 한 농산물 6차 산업화와 4차 산업혁명의 첨단산업이라 할 수 있는 시스템 반도체를 중심으로 하는 첨단산업형 일자리 전환을 일자리정책 전략의 핵심으로 선정한 점이 호평을 받아 기초자치단체 중 가장 높은 등급을 받았다.

특히 민선7기 출범 이후 역대 최대 규모인 1조7536억원의 투자유치를 이뤄내 2995명의 고용창출 효과를 냈는데, 군의 최근 5년간 평균 고용율은 71.5%로, 이는 전국(65.9%) 및 충북 평균(69%)을 상회한다.

일자리의 핵심 질적 지표인 상용근로자수와 고용보험피보험자수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군의 상용근로자수는 2017년 5500명에서 지난해 6900명으로 25.45% 증가했으며, 고용보험피보험자수도 7267명에서 8636명으로 18.83% 늘었다.

이차영 군수는 "최근 K-반도체 벨트에 괴산이 포함돼 첨단산업을 유치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맞이했다"며 "국가 발전을 이끌어갈 우량기업을 유치해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