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장윤석 티몬 대표 "스타트업 마인드로 일해달라"
장윤석 티몬 신임 대표는 21일 열린 임직원 타운홀미팅에서
장윤석 티몬 신임 대표는 21일 열린 임직원 타운홀미팅에서 "티몬이라는 새로운 스타트업에 입사했다는 마음으로 일해달라"고 당부했다. /티몬 제공

'체질개선 예고' 장윤석 대표 "직급 없앤다"

[더팩트|이민주 기자] 장윤석 티몬 대표가 "세상에 임팩트를 줄 수 있는 서비스, 티몬만의 커머스를 만들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22일 티몬에 따르면 장 대표는 전날(21일) 서울 대치동 티몬 사옥에서 열린 타운홀미팅에서 이같이 밝혔다.

장 대표는 "좋은 자산을 가지고 있는 티몬의 '커머스 DNA'에 '콘텐츠 DNA'를 유기적으로 결합해야 할 것"이라며 "답은 나와 있으니 그것을 실행할 조직과 기업문화, 일하는 방식을 업그레이드해야 한다"고 말했다.

고객과 파트너뿐 아니라 커머스 생태계를 이루는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상생도 강조했다. 장 대표는 "고객은 단순한 소비자가 아니고 파트너 또한 다양하게 세분되며, 정보를 전하는 매체 역시 다각화되고 있다"며 "이들과의 관계를 재정의하고 각각의 니즈를 충족시키며 상생을 기반으로 윈윈할 수 있는 서비스를 구축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스타트업 마인드'로 일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를 위해 사내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커뮤니티 서비스를 직접 설치해 직원들에게 공개하고, 직급을 폐지하고 회사 내 호칭도 영어 이름으로 바꿀 것이라고 밝혔다.

장 대표는 "아예 티몬이라는 스타트업에 새로 입사했다고 생각하라. 스타트업인 만큼 수평적 소통에 기반한 실행력과 행동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같이 일했을 때 배움이 있고, 설레야 하고, 세상에 없는 것을 만들어보자 하는 믿음이 있는 그런 좋은 동료가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minju@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