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대전시, 친환경 우수 농산물 공급사업에 직매장 구입도 허용
지용환 대전시 시민공동체국장이 9일 브리핑을 진행하고 있다./ 대전시 제공
지용환 대전시 시민공동체국장이 9일 브리핑을 진행하고 있다./ 대전시 제공

7월부터 지역화폐 이용…한밭가득 인증 농산물 구매

[더팩트 | 대전=최영규 기자] 대전시가 어린이집과 사립유치원을 대상으로 벌이고 있는 친환경 우수 농산물 현물 공급사업에 직매장에서 지역 농산물을 직접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이 추가된다.

그 동안 농산물꾸러미 형태의 현물로만 지급돼 품질 문제와 공급 대행업체 특혜 논란 등이 꾸준히 제기된데 따른 개선책이다.

대전시 지용환 시민공동체국장은 9일 브리핑을 갖고 "그 동안 지역 생산 농산물로 구성된 현물 꾸러미와 수요자의 온라인 주문 두 가지 공급 방식에서 직매장 구입 방식을 추가해 7월부터 선택의 폭을 확대했다"고 밝혔다.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어린이집, 사립유치원 등 1267개소를 대상으로 직매장 이용 수요를 조사한 결과 48곳이 직매장 이용을 신청했다.

직매장 이용은 시가 신청 시설에 온통대전 카드를 제공하고 자치구가 매월 초 지원 금액을 충전해주면 어린이집과 사립유치원이 직매장에서 한밭가득 농산물을 구입해 영유아 식재료로 사용하게 된다.

어린이집과 사립유치원이 이용 가능한 직매장은 7개소로 이용할 직매장을 선택해 매주 월~수요일에 한밭가득 농산물에 한해 구매하면 된다.

시는 2019년부터 지역에서 생산한 안전하고 품질 좋은 농산물의 지역 내 소비를 통해 지역 농가 소득 증대 등 지역 경제 선순환을 도모하기 위해 친환경 우수 농산물 현물 공급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하지만 현물꾸러미 형태로 공급되면서 어린이집과 사립유치원들은 배송과 품질 문제 등을 들어 사업 방식의 변경을 요구해왔다.

지용환 시민공동체국장은 "수요자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기 위해 생산자, 직매장, 자치구 등과 여러 차례 협의하고 직매장 이용 방안을 마련했다"며 "앞으로 로컬푸드 육성과 지원을 통한 친환경 우수농산물 공급 확대에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