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한범덕 청주시장 "방역이 최우선… 긴장 늦추지 말아야"
한범덕 청주시장이 7일 온라인 영상회의로 열린 주간업무 보고회에서 코로나 시대에는 방역이 최우선이라고 강조했다. / 청주시청 제공
한범덕 청주시장이 7일 온라인 영상회의로 열린 주간업무 보고회에서 코로나 시대에는 방역이 최우선이라고 강조했다. / 청주시청 제공

[더팩트 | 청주=김영재 기자] 한범덕 충북 청주시장이 7일 코로나 시대에는 방역이 최우선이라고 강조했다.

한 시장은 이날 시청 소회의실에서 온라인 영상회의로 열린 주간업무 보고회에서 "지난해와 대비해 올해 코로나19 확진자 수는 비교도 되지 않을 만큼 많아졌다"면서 "오래 이어진 코로나19로 인해 점점 무감각해지고 있는 듯하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 시대에는 가장 중요한 것이 방역이기 때문에 모두가 긴장을 늦추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지난 2월 백신 접종을 시작한 이후 접종률이 14%를 넘어섰는데, 올해 안에 예정대로 백신 접종을 마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시민여러분께서는 접종을 모두 마치기 전까지 사회적 거리두기와 마스크 착용 등 개인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켜달라"고 요청했다.

한 시장은 가족센터 건립현장 철근 수급문제와 관련해 "복지국과 주택토지국이 서로 협의해 철근 수급에 대한 논의가 진행 중"이라며 "사업 진행 시 예기치 않게 나타나는 장애물이 생겼을 때 서로 힘을 합치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어 각 부서 간 회의를 통해서 해결 방법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한 시장은 이밖에 폭염 대비와 물놀이 안전 관리, 과수화상병‧아프리카돼지열병 등 사전 대비 철저, 국비 확보 노력 등을 당부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