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전국상인연합회 제8대 정동식 신임 회장 '남김', '섬김', '공유' 할터
전국상인연합회 제8대 정동식 회장이 26일 대전 호텔선샤인 컨벤션 홀 에서 취임식을 갖고 전국상인연합회를 위해 남김, 섬김 공유로 이끌어 가겠다고 다짐하고 있다./전국상인연합회제공
전국상인연합회 제8대 정동식 회장이 26일 대전 호텔선샤인 컨벤션 홀 에서 취임식을 갖고 전국상인연합회를 위해 남김, 섬김 공유로 이끌어 가겠다고 다짐하고 있다./전국상인연합회제공

26일 대전 호텔선샤인 컨벤션 홀 에서 취임식

[더팩트ㅣ경주=이원우기자] 영천 지역 출신 정동식 제8대 전국상인연합회 회장이 26일 대전 호텔선샤인 컨벤션 홀 에서 이취임식을 갖고 공식 출범했다.

이날 이.취임식에는 신임 제8대 정동식회장취임식과 제7대 전임 하현수회장의 이임식도 열렸다.

신임 정동식 회장은 지난 3월25일 전국상인연합회장 선거에서 전국 상인연합회 대의원의 압도적 지지를 얻어 당선 되었다.

​신임 정동식 전국상인연합회장은 경북상인연합회 4, 5, 6대 회장을 역임 하면서 전통시장의 안정적인 운영체계를 구축하는 동시에 부도 직전의 경주 중앙시장의 활로를 모색해 정상화하는 공을 세웠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정 회장은 "선거를 앞두고 90일간 전국의 시장과 상점가를 돌며 상인들의 생생한 고충을 듣고 상인회의 성공적인 안착을 저해하는 상권 활성화 지원정책의 일관성 부재 등 상인회장 상근체계 부재 등 14가지 장애요인 분석을 통해 본인의 임기동안 반드시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전국상인연합회 정책위원장이자 경북상인연합회를 이끌고 있는 정 회장이 시장 및 상점가의 성장 저해요인을 쫓아 90일 간 현장을 진단한 결과물이 주목받고 있다.

정 회장은 "70만 상인의 권익보호를 위해 최근 90일 간 전국의 시장 및 상점가 일원에서 상인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상인회의 성공적인 안착을 저해하는 14가지 장애요인을 분석을 통해 새로운 전국상인연합회의 재도약을 준비하고 있다"고 당선소감을 밝힌바 있다.

​정 회장에 따르면 상인회의 발목을 붙잡는 장애요인으로서 상권 활성화 지원정책의 일관성 부재, 상인회관 등 70만 상인의 구심점을 이룰 공간 부재, 상인회장 상근체계 부재, 경쟁업체의 골목상권 진출 방치, 주차 공간, 편의시설 등 노후 환경, 사무실 유지비 등 안정적인 운영비 부족 등을 들었다.

​또 경영 및 마케팅을 선도할 전문가 지원체계 미흡, 시장 및 상점가의 관리체계 미흡, 5일장의 관리체계 부재로 점포상인의 피해 속출, 상인의 세대교체 시스템 부재, 광역자치단체 별 지원 편차 심화, 상인연합회의 자율적, 자립화 사업 미흡, 공설시장 정상화에 대한 연구 및 실천력 부재 등에 대해 문제 극복에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 회장은 경북상인연합회 4, 5, 6대 회장을 역임하는 동안 안정적인 운영체계를 구축하는 동시에 부도 직전의 경주 중앙시장의 활로를 모색해 정상화하는 데 견인차가 된 경험들을 토대로 전국 상인회의 운영을 진단해 왔다.

정 신임 회장은 "모름지기 회장 등 집행부는 생사기로에 선 상인들을 위해 연습이 아닌 성과 중심의 결과물을 보여줘야 하며, 이를 검증하기 위해 회장의 임기 절반에 이른 시점에 재신임을 묻는 책임행정을 구현함이 마땅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tktf@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