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기부 평가서 재정 지원, 특구펀드 출자 금액 등 인정
[더팩트 | 대전=김성서 기자] 대전 대덕특구가 특구별 종합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 등급을 받았다.
27일 시에 따르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대덕·광주·대구·부산·전북 등 전국 5개 연구개발특구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0년 특구별 종합평가(2차년도 연차평가)'에서 대덕특구는 지난해에 이어 우수 등급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연구개발특구의 성장 및 육성 내실화를 목적으로 실시됐으며, 해당 지자체들은 특구발전 기여도 및 특구재단 협엽 등에 대한 서면 평가를 받았다.
시는 지자체의 재정 지원, 특구펀드 출자 금액, 특구기업 투자 측면에서 타 지자체에 비해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고 있다.
또 특구 전담조직으로 구성된 과학산업과와 과학산업특별보좌관·과학부시장 등이 체계적으로 운용됐고, 대전과학산업진흥원의 설립을 통한 지역혁신 생태계 기반 구축에 차별성을 둔 점을 우수 등급의 주요 요인으로 꼽았다.
시 관계자는 "최근 과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타 지자체에서도 특구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면서 "시는 대덕특구에 대한 지원과 협력을 강화해 명실상부한 과학수도로서의 정체성을 확립하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평가에서 대덕특구와 함께 전북특구가 우수 등급을 받았고 대구가 보통 등급, 광주·부산이 미흡 등급을 받았다.
thefactcc@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