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119특수구조단 훈련 직후, 그곳서 소방헬기 추락(종합)
21일 오후 3시쯤 충북 청주시 문의면 덕유리 문의대교 부근에서 산불 진화작업을 하던 소방헬기가 추락해 1명이 숨진 가운데 119구조대가 수중수색을 하고 있다. / 장동열 기자
21일 오후 3시쯤 충북 청주시 문의면 덕유리 문의대교 부근에서 산불 진화작업을 하던 소방헬기가 추락해 1명이 숨진 가운데 119구조대가 수중수색을 하고 있다. / 장동열 기자

청주 대청호에 가라 앉아 1명 구조 1명 사망… 임무 완료 후 복귀 중 문의 산불 출동해 참변

[더팩트 | 청주=장동열 김영재 전유진 기자] 21일 오후 3시쯤 충북 청주시 문의면 덕유리 문의대교 부근에서 산불 진화작업을 하던 소방헬기가 추락했다.

이 헬기는 현도면에서 산불 진화를 마치고 복귀 중 문의면 산불 진화 지시를 받아 대청호에서 화재현장에 뿌릴 물을 담다 변을 당했다.

사고당시 이 헬기에 기장과 부기장 등 2명이 탑승했는데 기장은 탈출했다.

현장에 출동한 소방구조대는 추락 1시간여만에 부기장을 발견했지만 이미 숨진 상태였다.

이 헬기는 충북도가 올해 1월 산불 감시와 진화를 위해 1년간 임차한 S-76 기종이다.

한편 이날 충북소방본부 119특수구조단이 사고 직전까지 사고 장소 인근에서 수중인명 구조훈련을 했다.

이 특수구조단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30분까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의 장기화로 낚시, 보트 등 수상 레저를 즐기는 사람이 증가 하는 상황을 고려해 골든타임 내 수난사고에 대응하기 위해서 이 훈련을 실시했다.

프로그램에 맞춰 훈련을 끝내고 장비반납을 위해 귀대하던 중 사고 소식을 듣고 긴급 출동해 구조에 참여했다.

충북소방본부 관계자는 "119특수구조단이 사고 당시 현장에 있었으면 인명피해를 줄였을 것"이라면서 "안타깝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