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월 11일~13일...7월 10일까지 '한산모시의 달' 운영
[더팩트 | 서천=김다소미 기자] 충남 서천군은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라 올해 한산모시문화제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16일 군에 따르면 지난 15일 한산모시문화제 추진위원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1회 한산모시문화제 실행계획 보고회를 갖고 이 같이 결정했다.
지난 2020년부터 2022년까지 문화관광축제로 지정된 한산모시문화제는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한산모시짜기’의 전통문화 계승과 그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지역사회의 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제31회 한산모시문화제는 친환경 축제 선포식을 시작으로 친환경 천연섬유 워크숍, 신진디자이너 공모전, 저산팔읍 길쌈놀이 다큐, 모시의 기억 전시, 지역 주민 영상 콘텐츠, 한산모시제품 판매 기획전 등을 6월 11일부터 온라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전에 모시체험키트 이벤트, 응원메시지 및 댓글 이벤트 등을 통해 전 국민의 참여 소통형 축제가 되도록 홍보할 예정이다.
노박래 군수는 "친환경 천연섬유인 한산모시는 우리 민족의 우수한 전통문화 유산으로 이것을 보존해온 중요성을 계승하고 홍보하는 대동제"라며 "온라인 축제의 장에서 다 함께 만나 정을 나눠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