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성폭행 무혐의 받은 김병욱 의원 복당 추진
지난 1월 재판을 받기위해 대구지방법원 포항지원에 나온 무소속 김병욱의원이 기자들에게 둘려쌓여 가로세로연구소의 성폭행의혹에 대해 입장을 밝히고 있다/포항=김달년기자
지난 1월 재판을 받기위해 대구지방법원 포항지원에 나온 무소속 김병욱의원이 기자들에게 둘려쌓여 가로세로연구소의 성폭행의혹에 대해 입장을 밝히고 있다/포항=김달년기자

[더팩트ㅣ포항=김달년 기자] 성폭행 의혹으로 국민의힘을 탈당한 김병욱(무소속.포항남구울릉)의원이 경찰 수사에서 무혐의 결정을 받고 복당을 위한 준비를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병욱 의원 지역사무실 관계자는 "서울지방경찰청이 김병욱 의원의 성폭행 의혹에 대해 "혐의 없음"결론을 내리자 동료 국회의원과 주변에서 복당을 권유하고 있다"고 밝히며"(김병욱)의원님께서도 최대한 빨리 복당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답한 것으로 안다"고 했다.

김병욱의원은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가 김 의원이 바른미래당 이학재 의원 보좌관이던 2018년 당시 자유한국당 의원실 인턴 비서 A씨를 성폭행했다고 주장하자, 자신에게 제기된 성폭행 의혹의 결백을 밝히겠다며 탈당했었다. 당시 김 의원은 "당에 부담을 주지 않기 위해 탈당한다"고 밝혔었다.

한편 김병욱 의원은 21대 총선 때 사전선거운동을 하고 문자메시지 발송비를 선거비로 회계처리하지 않은 혐의로 1심에서 당선 무효형을 선고받았으나, 항소해 2심 재판이 진행 중이다.

tktf@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