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 제26기 정기 주주총회 개최…주요 안건 원안대로 승인
[더팩트│최수진 기자] 카카오가 오늘(29일) 제주도 본사에서 제26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카카오는 이번 주총에서 △2020년도 연결재무제표 및 별도재무제표 승인의 건 △정관 일부 변경의 건 △사외이사 선임의 건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이사 보수한도 승인의 건 △이사회에서 기 결의한 주식매수선택권 부여 승인의 건 △분할계획서 승인의 건 등을 원안대로 승인했다.
액면분할 안건이 승인됨에 따라 액면가액은 500원에서 100원으로 낮아진다. 발행 주식 수는 8870만4620주에서 4억4352만3100주로 증가한다.
멜론사업부문(음원서비스, 뮤지컬, 티켓)은 물적분할한다. 전문적이고 신속한 의사결정이 가능하고, 카카오 공동체 내에서의 적극적인 협업과 시너지를 도모할 수 있는 지배구조 체제를 확립하기 위한 결정이다.
이날 여민수 카카오 공동대표는 "지난해는 우리가 그간 겪어보지 못했던 많은 변화를 일상 속에서 포용하며 적응해 나가는 한 해였다"며 "위기 속에서 카카오는 '기술과 사람이 만드는 더 나은 세상'을 도모하며, 이용자들의 변화된 일상에 맞춰 적극적인 서비스 개편과 더불어 비즈니스 파트너들이 고객과 의미 있는 관계를 지속할 수 있는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역할을 확장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 결과, 카카오는 핵심사업의 견조한 성장과 신사업의 수익성 개선에 힘입어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며 "카카오는 앞으로 다양한 사업의 성장동력 지속과 사업모델 수익화에 힘쓰며, 재무적인 개선을 보여드릴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환경, 사회 지배구조를 중시하는 ESG 경영에도 힘쓰며 기업가치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여 대표는 "올해도 기술과 서비스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데 기여하는 카카오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항상 카카오를 믿고 응원해주시는 주주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강조했다.
jinny0618@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