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남해군 관광협의회' 설립 추진…관광산업 재도약 기대
남해군이 민간 관광협의회 설립을 위한 간담회를 열고 있다. /남해군 제공
남해군이 민간 관광협의회 설립을 위한 간담회를 열고 있다. /남해군 제공

올 상반기 중 사단법인 형태 출범

[더팩트ㅣ남해=이경구 기자] 경남 남해군이 민간 대표들로 구성된 ‘남해군 관광협의회’ 설립을 추진하고 있어 제2의 관광산업 도약이 기대된다.

남해군은 남해 유배문학관 다목적홀에서 관광 관련 사업자와 관광 관련단체 관계자 등 16명이 모여 ‘남해군 관광협의회 설립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참석자들은 ‘(사)남해군 관광협의회’ 설립에 모두 동의하고 남해군의 지속적인 관심과 예산 지원을 당부하며 지역 관광발전과 진흥을 위한 관광협의회 역할에 큰 기대감을 나타냈다.

간담회 참석자 모두는 발기인에 포함시키기로 했으며 3인의 발기인으로 협의회 설립 실무를 담당하게 하고 향후 정관 작성, 사업계획 수립, 창립총회 개최를 통해 올해 상반기에 협의회 설립을 마무리 짓는다는 계획이다.

(사)남해군 관광협의회가 설립되면 남해군관광 활성화를 위한 민간대표 기구로서 관광산업과 관련된 이해관계자 간 네트워크 구축과 협력 강화를 통해 관광산업의 기반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남해군과 관광문화재단에 중소 사업자와 관광 업종 종사자, 그리고 지역주민들의 의견이 원활하게 반영됨으로써 민관이 함께 정책과 사업을 만들 수 있는 시스템이 마련될 전망이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