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정치
나경원 "서울서 결혼·출산하면 1억1700만 원 지원"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한 나경원 국민의힘 예비후보는 5일 '부동산 원더풀 7대 공약'을 발표하고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한 나경원 국민의힘 예비후보는 5일 '부동산 원더풀 7대 공약'을 발표하고 "서울에서 독립해 결혼하고 아이까지 낳으면 1억1700만 원을 보조하겠다고 밝혔다. /국회사진취재단

"부동산 공시가격 실거래가 70% 동결…고가주택 기준 상향"

[더팩트|문혜현 기자] 나경원 국민의힘 서울시장 예비후보는 5일 "서울에서 독립해 결혼하고 아이까지 낳으면 총 1억1700만 원의 보조금 혜택을 주겠다"고 공약했다.

나 후보는 이날 국회에서 부동산 대책 기자회견을 열고 "실현 가능한 공약, 시민이 중심이 되는, 속도 있는 부동산 대책을 마련하려고 노력했다"며 이같이 설명했다.

나 후보 공약에 따르면 결혼하면 4500만 원, 아이를 낳으면 추가로 4500만 원을 지원하고 이에 더해 대출이자를 3년간 100% 대납해 총 1억 원 넘는 혜택으로 '내 집 마련'에 이를 수 있다는 구상이다.

나 후보는 이날 부동산 공시가격을 실거래가의 70% 수준으로 동결하겠다고도 했다. 이는 2030년까지 90%로 높이겠다는 정부 정책과 반하는 내용이다.

이어 △고가주택 기준 9억 원에서 12억 원 상향 △공시가격 12억 원 이하 1가구 1주택 재산세 절반 감면 △장기 보유자 종합부동산세 감면 △양도소득세 중과 대상 9억 원 이하에서 12억 원 이하로 축소 등 대책을 내놨다.

나 후보 또 재건축·재개발 활성화, 지역 맞춤형 개발을 통한 강남북 격차 해소, 10년간 70만호 추가 공급 등 출마선언 당시 제시한 공약도 다시 언급했다.

한편 오세훈 후보는 이날 부동산 공약을 발표할 계획이었으나, 전날 공개된 정부의 주택공급 대책을 충분히 검토한 후 의견을 밝히겠다며 일정을 취소했다.


moon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