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남원시, 공동주택 지원사업 시행
남원시는 쾌적한 주거환경조성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 위해 공동주택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남원시 제공
남원시는 쾌적한 주거환경조성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 위해 공동주택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남원시 제공

공동주택 지원사업 2억1000만 원 지원

[더팩트 | 남원=최영 기자] 전북 남원시는 관내 노후화된 공동주택의 쾌적한 주거환경조성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 위해 공동주택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사업은 '주택법'에 의한 사용검사 후 10년 이상 경과한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공동주택 단지의 공동이용시설물과 주거용 건축물의 유지보수 등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원금은 최대 3000만 원 범위 내에서 총사업비의 70% 이내로 지원된다.

남원시는 지난 2007년부터 총 214개 공동주택 단지에 37억9200만 원을 지원해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했으며, 금년에는 2억1000만 원의 예산을 확보했다.

시는 최근 남원시 홈페이지에 시행공고(지난 18부터 다음달 8일)후 읍면동을 통해 해당 공동주택 단지에 관해 홍보하고, 공동주택단지로부터 지원신청을 받으면, 향후 남원시 공동주택관리지원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대상단지를 선정, 지원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지원하는 주요 사업내용으로는 외벽도색, 옥외 하수도 교체, 옥상 보수, 옥외 가로등 보수, 폐쇄회로(CC)TV 및 LED 등기구 교체 등으로 6월 말 사업완료를 목표로 추진할 예정이다.

남원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업추진으로 공동주택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