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이언주 부산시장 예비후보 선거사무실 방문 확진자 추가 발생…방역 당국 ‘긴장’
국민의힘 이언주 부산시장 예비후보가 7일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부산 맞춤형 서민일자리 추진 계획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부산=조탁만 기자
국민의힘 이언주 부산시장 예비후보가 7일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부산 맞춤형 서민일자리 추진 계획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부산=조탁만 기자

부산시, 방역수칙 준수 위반으로 과태료 처분 예정

[더팩트ㅣ부산=조탁만‧김신은 기자] 부산시장 보궐선거에 나서는 국민의힘 소속 이언주 예비후보의 선거사무실을 방문한 코로나19 확진자가 13일 1명 더 추가됐다. 전날 확진자 3명이 방문한 것으로 확인된 가운데 이날 1명이 추가 확인됨으로써 이들과의 접촉자가 크게 늘 것으로 보여 방역당국이 바짝 긴장하고 있다.

부산시 등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30일과 지난 5일 부산진구 전포동에 있는 이 후보 선거사무실에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환자 1명(2226번)이 이 후보 선거사무실에 다녀간 것으로 추가 확인됐다.

앞서 이 후보 선거사무실을 다녀간 코로나19 확진자는 총 3명으로, 부산 거주자 A씨(2036번)와 B씨(2207번), 경남 거주자 1명이다.

A씨는 가족 확진자에게서 감염됐고 B씨는 A씨와 일부 동선이 겹쳤다.

이로써 이 후보 선거사무실을 방문한 확진자 수는 총 4명이다.

한편 부산시는 방역수칙 준수 위반으로 이 후보 선거사무실에 과태료 처분을 내릴 예정이다.

이 후보측 관계자는 "이 후보는 확진자와 직접 접촉하지 않았다"면서 "방역조치를 완료하고 선거캠프는 정상 가동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앞서 시는 12일 지난해 12월 30일 방명록에 적힌 방문자 69명 중 1명의 연락처가 누락돼 재난안전문자를 발송해 해당 선거사무실의 주소지를 공개한 바 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