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생활/문화
[오늘의 날씨] 새해 첫날도 '꽁꽁'…서울 아침 영하 9도
전국에 세밑 한파가 몰아친 31일 오전 인천 남동구 정각로에서 시민들이 두꺼운 옷차림으로 출근길을 재촉하고 있다. /인천=이덕인 기자
전국에 세밑 한파가 몰아친 31일 오전 인천 남동구 정각로에서 시민들이 두꺼운 옷차림으로 출근길을 재촉하고 있다. /인천=이덕인 기자

[더팩트 | 최승진 기자] 2021년 신축년 새해 첫날인 오늘(1일)은 전국에 한파가 이어지겠다.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매우 춥겠다.

31일 기상청에 따르면 1일은 강원동해안을 제외한 전국이 대체로 흐리다가 오후에 맑아지겠다. 낮 기온이 일시적으로 오르겠지만 평년 수준을 밑돌 것으로 보인다.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영하 9도, 춘천 영하 13도, 대전 영하 7도, 전주 영하 5도, 광주 영하 4도, 대구 영하 6도, 부산 영하 4도, 제주 4도 등으로 예상된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0도, 춘천 0도, 대전 2도, 전주 3도, 광주 4도, 대구 3도, 부산 5도, 제주 7도 등으로 전망된다.

기상청 측은 "추위로 인한 면역력 저하 등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고 했다.

1일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으로 예상된다. 원활한 대기 확산과 강수 영향으로 대기 상태가 청정할 것으로 예상된다.

shai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 ※ 이 기사는 NATE에 제공되고 있습니다. 댓글 1개  보러가기 >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