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TS 지민 장학금’ 예술 인재 양성 3년간 집중 지원 / 미래인재육성 프로그램’에 3억 7천만원 투입
[더팩트ㅣ순천=유홍철 기자] 재단법인 전남미래교육재단이 지난 8일 제8기 임원으로 구성된 이사회를 열고 2021년에 9억 6,160만 원 규모의 장학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전남미래교육재단이 이날 결정한 2021년 장학사업 계획에 따르면, 초ㆍ중ㆍ고등학생 장학금 3억 8천760만 원, ‘멘토와 함께하는 전남미래장학금’ 7500만 원, 직업교육과 과학교육 전국대회 입상자에게 지원하는 ‘우수인재육성 장학금’ 7800만 원 등을 지급할 계획이다.
또 새로 신설된 ‘방탄소년단(BTS) 지민 장학금’은 방탄소년단 지민 군이 기탁한 기부금을 이용해 전남지역 예술 분야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3년 간 총 1억 800만원(2021년 3,600만원)을 집중 지원하기로 했다.
재단은 장학금 사업 뿐 아니라 미래사회를 준비하는 창의적인 인재양성을 위해 ‘미래인재육성 프로그램’에 3억 7,000만 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지원 대상 프로그램은 △ 창의융합 인재양성 프로젝트(초·중) △ AI(인공지능) 인재양성 프로젝트(일반고) △ e-모빌리티ㆍ미래영농인ㆍ금융빅데이터 프로그램(직업계고) 등이다.
장석웅 이사장(전남도교육감)은 "전남미래교육재단은 2004년 설립 이래 우리 지역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장학사업을 펼치고 있다."고 밝히고 "여기에서 더 나아가 4차 산업혁명과 AI(인공지능) 시대에 대비해 미래사회를 능동적으로 준비하는 창의적인 인재양성을 위한 미래인재육성 프로그램 등 장기적ㆍ지속적으로 장학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