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울릉군, 어촌 뉴딜 300 공모사업 학포항 최종 선정
울릉군은 해양수산부의
울릉군은 해양수산부의 "2021년도 어촌 뉴딜 300 공모사업"에 학포항이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울릉군 제공

[더팩트 | 울릉=조성출 기자]울릉군은 해양수산부의 "2021년도 어촌 뉴딜 300 공모사업"에 학포항이 최종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학포항은 울릉도 내 항구 중 천부항, 태하항, 웅포항에 이어 4번째로 선정됐으며,"울릉도가 숨겨놓은 비경을 찾아가는 학포항"을 비전으로 특산물 판매장, 향나무 휴게공간, 해양친수 휴게공간 및 어항시설 정비 등의 사업이 2023년까지 추진된다.

총 사업비 96억 원이 투입되며, 사업비의 70%가 국비로 지원된다. 울릉군은 사업이 본격 추진되면 울릉도 개척의 혼이 살아 숨 쉬는 학포항이 새로운 해양 관광지로 각광을 받고, 코로나 19로 침체된 지역경기에 활력이 더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어촌 뉴딜 300 사업은 낙후된 어촌과 어항을 현대화해 해양관광을 활성화하고, 어촌이 보유한 핵심자원을 활용해 차별화된 콘텐츠 발굴과 어촌과 어항의 통합개발로 어촌지역에 활력을 불어넣는 것이 목적이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비경으로 가득한 학포항이 어촌 뉴딜 사업으로 인해 그 매력이 더욱 빛을 발하기를 기대한다."면서 "울릉도를 더욱 매력 있고 특색 있는 해양관광섬으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tktf@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