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제주시, 지역주민 주도로 마을발전계획 수립

제주시는 지역주민 주도로 마을발전계획을 수립하기 위하여 조천읍 선흘1리·북촌리, 한경면 한원리에서 농촌현장포럼을 운영하고 있다./제주시 제공
제주시는 지역주민 주도로 마을발전계획을 수립하기 위하여 조천읍 선흘1리·북촌리, 한경면 한원리에서 농촌현장포럼을 운영하고 있다./제주시 제공

-3개 마을(선흘1,북촌,한원리) 대상으로 농촌현장포럼 진행

[더팩트ㅣ제주=김용덕 기자] 제주시는 지역주민 주도로 마을발전계획을 수립하기 위하여 조천읍 선흘1리·북촌리, 한경면 한원리에서 농촌현장포럼을 운영중이다.

3일 제주시에 따르면 농촌현장포럼은 지역주민이 직접 참여하여 마을의 자원과 역량을 발굴하고 진단하여 마을 발전과제를 도출하는 공동체 중심의 협의 프로그램으로, 2013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현장포럼은 마을별로 총 4회차로 운영되고 있다.

▲1회차에는 마을만들기의 이해, ▲2회차에는 마을자원 및 과제 발굴 ▲3회차에는 지역현황 및 주민역량 분석 ▲4회차에는 마을발전계획 수립 및 총평 순으로 진행된다.올해 지난 2일 현재 조천읍 북촌리는 4차, 한경면 한원리는 3차, 조천읍 선흘1리는 2차까지 완료됐다.

한편 2019년 농촌현장포럼 우수사례 발표 전국대회에서 조천읍 대흘2리가 우수상(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hyeju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