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자리 , 생활 정보 한눈에 확인
[더팩트ㅣ구미=김서업 기자] 경북 구미시가 시민과의 온라인 소통 창구인 시청 홈페이지를 새롭게 단장했다.
구미시는 시청 소식을 한 눈에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이용자 편의 중심의 인터넷·모바일 홈페이지 개편을 추진해 본격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시민에게 필요한 시정 정보, 생활 정보, 일자리 정보 등을 효과적으로 제공하기 위해서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대표 홈페이지를 중심으로 부서·업무별 홈페이지를 통합해 접근성, 편의성을 강화했다.
메인화면 디자인 뿐만 아니라 각종 게시판 서비스, 지도 검색 서비스, 시민참여 토론회의, 환경개선부담금 신청, 디지털 원패스 본인인증 등 새로운 기능을 보강했다.
메인화면 디자인은 기존 이미지 알림창 영역을 '핫뉴스'와 '뉴스 카드' 코너로 바꿔 필요한 소식을 시각적으로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노출됐다.
게시판 서비스는 여러 곳에 흩어져 있던 채용 일자리, 분묘개장 등 정보를 한 곳에서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신설한 것도 눈여겨 볼 만 하다.
채용 일자리 게시판의 경우 타 기관은 물론 워크넷의 일자리 정보까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연계했다.
불법 주정차 단속 CCTV 위치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구미시 대표 홈페이지의 모든 콘텐츠는 반응형 웹 기술을 적용하고 있어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모든 기기에서 최적화된 형태로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안풍엽 구미시 정보통신과장은 "시민에게 꼭 필요한 콘텐츠로 최신 트렌드의 홈페이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tktf@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