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민의 뜻보아 신청사 건립..." 지역발전의 신성장 동력이 될 것"
[더팩트 | 울릉=조성출 기자] 울릉군(군수 김병수)은 17일 울릉군 신청사 입지선정위원회 회의 결과 (구) 울릉중학교 일원이 울릉군 신청사 입지로 최종 결정됐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 2018년 신청사 건립기금 조례 제정과 울릉군 신청사 건립 타당성 조사 및 기본구상 연구용역을 시행하고 올 연초 울릉군 신청사입지선정위원회를 구성해 공정한 신청사 후보지 선정을 위한 여러 차례의 회의를 통해 심도 있는 논의와 숙고의 과정을 거쳤다고 빍혔다. 또 두 차례 주민공청회를 통해 군민여론을 수렴해 최종 입지를 이같이 선정하게됐다고 설명했다.
지난 6월에 실시한 설문 결과 주민들은 신청사 건립에 80% 가까히 찬성해 필요성에 공감했으며, 신청사 건립 시 편리한 접근성‧주차장‧다양한 문화공간 조성 등을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에 입지선정위원회에서는 신청사 후보지 중 인구 중심성, 울릉공항 건설, 울릉항과의 도달거리, 성장동력 부분과 군민들의 여론을 충분히 수렴하고 면밀한 검토‧심의를 통해 (구) 울릉중학교부지를 신청사 건립 후보지로 최종 결정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경북도 교육청 및 울릉교육지원청과 면밀한 협의를 통해 (구) 울릉중학교 부지에 대한 매입 절차 등을 신속하게 진행해 군민의 뜻이 모아진 신청사 건립 추진에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밝혔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신청사 부지는 미래 울릉의 지역균형 발전성‧행정수요 증가에 대한 확장성을 기준으로 입지선정위원회에서 종합적으로 검토해 결정됐다"라고 말했다.
또한 "향후 울릉군의 100년을 내다보는 미래지향적이고 군민을 위한 친환경 신청사로 건립해 지역발전의 신성장 동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덧붙혔다.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