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주 소비자 잡지 '초이스' 평가서 4년 연속 '최고 TV 브랜드' 선정
[더팩트 | 서재근 기자] LG전자의 LG 올레드 TV가 호주 시장에서 제품 경쟁력을 입증했다.
4일 LG전자에 따르면 최근 호주 유력 월간 소비자잡지 '초이스'는 LG전자가 올해 출시한 LG 올레드 TV 두 모델(65CX, 77ZX)에 나란히 최고 등급을 부여하며 '초이스 추천 제품'으로 선정했다. 초이스 성능평가에서 1위부터 3위를 차지한 상위 6개 모델이 모두 LG전자 TV가 차지했다.
두 제품은 화질과 음질, 웹OS의 직관적 사용자환경 등에서 호평을 받으며 주요 제조사들이 호주에 출시한 41종의 TV 가운데 가장 높은 평점인 86점을 받아 1위에 올랐다. 또 다른 LG 올레드 TV 2종(55CX, 65GX)이 각각 평점 85점을 받으며 2위를 차지했고, LG 나노셀 TV 2종(55NANO86, 65NANO91)은 LCD TV 가운데 최고 평점인 80점을 받으며 3위에 올랐다.
특히, 전체 41개 제품 가운데 평점 80점 이상을 받은 제품은 LG TV가 유일하다. LG전자 관계자는 "LG 올레드 TV가 다수 전문가들로부터 연이어 최고 TV로 평가받는 가운데 LG전자가 출시한 프리미엄 LCD TV인 나노셀 TV도 경쟁 제품들을 훌쩍 뛰어넘는 성능을 인정받은 것이라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남호준 LG전자 HE연구소장(전무)은 "LG 올레드 TV의 압도적 성능을 기반으로 보다 많은 고객에게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기술 리더십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초이스는 매년 △성능 평가 △브랜드 신뢰도 △고객 만족도 △추천 제품 선정 등 지표를 종합해 최고 브랜드를 선정한다. LG전자는 지난 2016년부터 초이스가 선정하는 '최고 TV 브랜드' 자리를 4년 연속으로 지키고 있다.
likehyo85@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