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지주 이어 계열사들도 재택근무 확대 시행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서울과 수도권 중심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 속도가 빨라지고 있는 가운데, 롯데그룹이 재택근무 확대 등 비상 조치를 강화한다.
롯데지주는 코로나19 재확산 및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라 재택근무 시행을 강화한다고 19일 밝혔다.
그동안 롯데지주는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주 1회 재택근무를 시행해왔으나, 이날부터는 전 임직원을 3개 조로 나눠 1주일 단위로 3교대 순차적 재택근무를 실시한다.
롯데지주는 지난 2월 말에도 약 한 달 동안 코로나19 확산 및 사무실 셧다운 방지를 위해 전 임직원 1주일 3교대로 순차적 재택근무를 시행한 바 있다. 5월 25일부터는 임직원의 일하는 방식 변화를 모색하는 차원에서 주 1회 재택근무를 시행했다.
롯데지주는 2월 말부터 구내식당 운영을 중단하고 직원들이 사무실에서 개별적으로 식사하도록 했다. 출근 게이트에 열화상 카메라를 설치하고 매일 개별 체온 체크도 진행하는 등 코로나19 사내 확산 방지를 위해 노력해왔다. 그러나 최근 코로나19가 급격히 재확산됨에 따라 임직원 안전 확보를 위해 재택근무를 확대 시행하기로 결정했다.
롯데 계열사들도 각사 사정에 맞게 재택근무를 확대 시행해나갈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이미 지난 17일부터 일부 필수 인원을 제외하고 전면 재택근무에 나섰다.
롯데쇼핑은 본사 직원을 대상으로 주 1회 재택근무를 시행해왔으나, 이를 주 2회로 확대한다.
롯데하이마트는 재택근무를 기존 주 1회에서 주 3회로 확대하기로 했다.
롯데면세점의 경우 임직원들이 4개조로 1주일씩 재택근무를 해왔으나, 이달 28일까지 2개 조로 나눠 1주일씩 재택근무하기로 했다.
rocky@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