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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B, '고객 우선주의' 앞세운 서비스 개편…"사용 편의성 개선 집중"
SK브로드밴드가 기존 B tv 서비스를 '러블리 B tv'라는 개념 하에 전면적으로 개편한다. /SK브로드밴드 제공
SK브로드밴드가 기존 B tv 서비스를 '러블리 B tv'라는 개념 하에 전면적으로 개편한다. /SK브로드밴드 제공

UI/UX·콘텐츠·모바일 기기·요금제 등 5개 부문서 핵심 서비스 도입

[더팩트│최수진 기자] SK브로드밴드가 기존 B tv 서비스를 '러블리 B tv'라는 개념 하에 전면적으로 개편, 고객에게 사랑받는 국내 최고의 미디어 플랫폼 사업자로 도약하겠다고 22일 발표했다.

SK브로드밴드는 850만 B tv 고객의 서비스 이용 실태를 분석하고 심도 있는 고객 인터뷰를 통해 '러블리 B tv'의 핵심가치를 가족, 행복, 공유로 설정하고, 이를 구현하기 위해 UI/UX, 콘텐츠, 모바일 기기, 그리고 요금제 측면에서 5개의 핵심 서비스를 도입해 다음 달까지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UI/UX는 고객이 원하는 콘텐츠를 가장 쉽고 빠르게 찾아, 즐길 수 있게 하는 데 중점을 두고 개편을 진행했다. 트리 형태의 메뉴 구조로 전환해 콘텐츠 접근 경로를 단순화하고, AI 기술을 통한 추천 블록 위주 편성으로 고객이 관심 콘텐츠를 찾는 데 소요되는 시간을 대폭 줄였다.

또한 모든 VOD에 미리보기 동영상이 자동 재생되게 하고, 고객 평점, 콘텐츠 주요 정보 등을 첫 화면에서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시니어와 키즈 메뉴의 경우 별도의 전용 화면디자인을 적용해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화면구성, 글자크기, 색상으로 부모님이나 어린 자녀들이 좀 더 편하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했다. 새로운 UI/UX는 이달 중순부터 단계적으로 적용해 다음 달 10일까지 대부분 셋톱박스에 원격 업그레이드해 고객이 즐길 수 있게 된다.

키즈 콘텐츠도 보강한다. 'ZEM 키즈' 서비스는 이번 개편에서 △윤선생 △밀크T와 같이 학부모들이 가장 선호하는 국내외 유명 교육 콘텐츠 업체와의 독점 계약을 통해 국내 최다 프리미엄 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

SK브로드밴드는 '러블리 B tv'의 핵심가치를 가족, 행복, 공유로 설정하고, 이를 구현하기 위해 UI/UX, 콘텐츠, 모바일 기기, 그리고 요금제 측면에서 5개의 핵심 서비스를 도입한다. /SK브로드밴드 제공
SK브로드밴드는 '러블리 B tv'의 핵심가치를 가족, 행복, 공유로 설정하고, 이를 구현하기 위해 UI/UX, 콘텐츠, 모바일 기기, 그리고 요금제 측면에서 5개의 핵심 서비스를 도입한다. /SK브로드밴드 제공

특히 대부분의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해 모든 고객이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편하게 소비할 수 있게 함으로써 SK그룹이 지향하는 사회적 가치 실현에도 기여하고자 했다. 오는 8월부터는 자녀의 학습현황, 진도관리, 맞춤 콘텐츠 추천 기능을 포함하는 학습 관리 시스템을 추가로 제공한다.

'오션(OCEAN)'은 B tv가 새롭게 제공하는 영화 및 해외드라마 월정액 상품이다. 기존에 월정액을 지불하고도 원하는 최신 영화를 보기 위해서는 추가로 구매해야 했던 고객의 부담을 최소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1만1000편의 영화, 그리고 에피소드 1만7천 개의 해외드라마를 포함하고 있다. 국내 유료방송 플랫폼 중 최다 보유다.

SK브로드밴드는 올해 중으로 적용 디바이스를 확대하고 콘텐츠 선물하기와 같은 추가 기능을 보강해 OTT를 능가하는 모바일 미디어 서비스로 진화해 나갈 예정이다.

신규 요금제도 출시한다. SK브로드밴드는 언택트 시대로 대변되는 사회적 트렌드에 맞춰 온라인으로 편하게 가입하고, 요금은 최대 33% 이상 더 슬림해진 온라인 전용 '더 슬림 요금제'를 이달 말 출시한다.

더 슬림 요금제는 고객이 가장 선호하는 혜택인 요금 할인에 집중해 사은품 등 복잡한 혜택 비교에 대한 고객의 고민을 줄여 주는 데 집중한 상품이다.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당일 개통 서비스를 추가 혜택으로 제공한다. 줄어든 부담만큼 고객에게는 B tv의 다양한 VOD 콘텐츠를 더 많이 즐길 기회가 생기는 셈이다.

최진환 SK브로드밴드 사장은 "고객의 행복을 모든 생각과 행동의 중심에 둘 때 지속적인 서비스 혁신이 가능해지며 고객을 위한 혁신만이 회사가 성장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며 "가장 좋은 콘텐츠를, 가장 편리하게,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러블리 B tv'를 기점으로 최고의 미디어 플랫폼 사업자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jinny0618@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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