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정치
정 총리 "고위공직 다주택자 하루빨리 부동산 매각"
정세균 국무총리가 8일
정세균 국무총리가 8일 "각 부처는 지방자치단체를 포함해 고위공직자 주택 보유 실태를 조속히 파악하고 다주택자의 경우 하루빨리 매각할 수 있도록 조치해달라"고 당부했다. /더팩트 DB

"심각한 상황, 고위직 솔선수범 필요한 시기"

[더팩트ㅣ윤용민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는 8일 "각 부처는 지방자치단체를 포함해 고위공직자 주택 보유 실태를 조속히 파악하고 다주택자의 경우 하루빨리 매각할 수 있도록 조치해 달라"고 당부했다.

정 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최근 부동산 문제로 여론이 매우 좋지 않은 점을 언급하며 이같이 지시했다고 국무총리실 공보실이 전했다.

정 총리는 "정부가 대책 마련에 부심하고 있지만 고위 공직자들이 여러채의 집을 갖고 있다면 어떠한 정책을 내놓아도 국민들의 신뢰를 얻기가 어렵다"며 "백약이 무효일수 있다"고 우려했다.

정 총리는 "시간이 흐른다고 해서 금방 지나갈 상황이 아니다"며 "(현재는) 심각한 상황이다. 고위 공직자들의 솔선수범이 필요한 시기"라고 했다.

그러면서 "사실 이미 그 시기가 지났다는 생각"이라며 "정부는 국민께서 무엇을 요구하시든지 민감하게 반응하고 그에 대한 답을 내놓아야 한다. 이 점을 함께 공감하고 각자의 입장에서 최선의 정책들을 준비하고 대비해 주시기를 특별히 당부드린다"고 강조했다.

정치권 전체로 부동산 투기 논란이 확산된 상황에서 정 총리의 이러한 발언으로 인해 다수의 고가 아파트를 가지고 있는 고위공직자나 유력 정치인들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now@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