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기부와 손잡고 입점 상인·온누리상품권 신규 가맹점 모집
[더팩트|이민주 기자] 이베이코리아가 전통시장 소상공인들의 판로 확대 돕기에 나섰다.
9일 이베이코리아는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자사 쇼핑몰에 입점할 전통시장 소상공인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베이코리아는 국내에서 G마켓과 옥션 등을 운영하고 있다.
온누리상품권 신규 가맹점 신청도 받고 있다. 전국 지자체에 등록된 전통시장 및 상점가, 상권 활성화 구역 지번 주소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상인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G마켓과 옥션 모집 이벤트 페이지에서 가맹신청 서류를 다운로드해 작성한 뒤, 상인회 또는 지자체의 확인을 받고 지방중소기업벤처기업청에 관련 서류를 보내면 된다. 지방중소벤처기업청에서 가맹 심사를 거치게 되며, 영업일 기준 약 7일 정도 소요된다.
오는 30일까지 G마켓과 옥션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으로 신규 등록한 선착순 200명에게는 2만 원 상당의 온누리 전자상품권도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은 G마켓과 옥션에서 각각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을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이베이코리아 사업개발팀 이은희 매니저는 "전통시장의 유통 판로를 온라인으로 확대할 수 있도록 이번 가맹점 모집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온누리상품권 신규 가맹점에 등록함으로써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리고 보다 많은 매출을 발생시킬 기회의 장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G마켓과 옥션은 업계 최초로 전통시장 온누리 전자상품권 결제 서비스를 도입한 바 있다. 현재 사이트에 입점한 약 1600여 개 전통시장 소상공인의 제품을 온누리 전자상품권으로 구매 할 수 있다.
minju@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