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코로나19 '극복'] 롯데하이마트, 고객 참여형 노트북 기부 캠페인
롯데하이마트가 저소득층 아동을 돕기 위한 고객 참여형 노트북 기부 캠페인을 연다. /이민주 기자
롯데하이마트가 저소득층 아동을 돕기 위한 고객 참여형 노트북 기부 캠페인을 연다. /이민주 기자

"아이들에게 학교를 선물해주세요"…3일간 매장·온라인 수익 일부로 재원 마련

[더팩트|이민주 기자] 롯데하이마트가 코로나19로 온라인 개학을 맞은 저소득 가정 학생을 위해 노트북 기부 캠페인을 시작했다.

롯데하이마트는 10일부터 3일간 전국 460여 개 매장과 온라인쇼핑몰에서 '학교를 선물해주세요'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발생하는 PC 수익금으로 노트북을 구매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전달된 노트북은 원격학습을 위한 기기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전국 저소득층 가정 아동에 전달될 예정이다.

하영수 롯데하이마트 마케팅부문장은 "온라인 개학으로 원격학습 기기가 필요한 학생들을 위해 고객과 함께하는 기부 캠페인을 진행하기로 했다"며 "이번 캠페인이 기기를 아직 마련하지 못했거나 노후화된 기기를 보유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보탬이 되길 바라는 마음"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하이마트는 판매 수익금 일부로 전자제품을 구매해 지역 사회에 기증하는 일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온라인쇼핑몰 판매액 일부를 적립해 전국 지역아동센터에 공기청정기를 기증하기도 했다.

minju@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