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광모 LG그룹 회장 "리스크 관리 집중…고객 가치 우선시할 것"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 대해 "슬기롭게 대처해 위기 이후의 성장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구광모 회장은 27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LG트윈타워에서 열린 ㈜LG 주주총회에 참석해 "전 세계적인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불확실한 경영 환경이 이어지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구광모 회장은 "사업 포트폴리오 고도화와 성장동력의 발굴·육성을 통해 미래를 준비하며 기업 가치를 높이는 동시에 기업 시민의 역할을 수행하면서 고객과 투자자, 사회로부터 신뢰와 사랑을 받는 LG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리스크 관리에 집중하면서 흔들림 없이 고객 가치를 가장 최우선에 두고 멈춤 없는 도전을 이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현재 구광모 회장은 임직원들의 안전에 관한 사항과 글로벌 사업장 가동현황 등에 관해 매일 확인하고 있다. 특히 임직원 안전에 대해서는 관련 조직과 최고경영진이 세세히 살피고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구광모 회장은 다음 주 글로벌 판매 감소 및 경기침체 장기화에 대비해 주요 사업 부문에 대한 경영현황과 코로나19 사태 이후 달라질 기업 환경에서 대응해야 할 일들을 점검할 계획이다. 코로나19 진정 국면과 함께 현장 경영에도 나설 예정이다.
rocky@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