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쌍용차 "공격적인 해외 마케팅 이어나갈 것"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쌍용자동차(쌍용차)가 벨기에, 독일, 영국 등 유럽 주요 시장 공략에 속도를 높이기 위해 마케팅을 강화하고 나섰다.
쌍용차는 지난달 10일부터 19일까지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린 2020 브뤼셀 모터쇼에 참가해 티볼리, 코란도, G4 렉스턴(현지명 렉스턴), 렉스턴 스포츠(현지명 무쏘) 등 차량 14대를 전시하고 모터쇼를 찾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홍보 활동을 펼쳤다고 10일 밝혔다.
특히 쌍용차는 코란도 CNG(압축 천연 가스) 모델을 선보이며 큰 관심을 받았다. 코란도 CNG는 CNG와 가솔린을 모두 연료로 사용하는 바이 퓨엘 타입의 친환경 차량이다. 코란도 가솔린(1.5L 터보) 모델에 적용됐으며 1분기 중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다.
쌍용차는 이어 지난달 16일부터 19일까지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열린 2020 비엔나 오토쇼에도 참가했다. 회사는 차량들을 전시하는 동시에 오스트리아 내 딜러들을 초청해 올해 판매 목표 달성을 위한 다양한 방안들을 논의했다.
쌍용차는 영국 시장 공략을 위한 마케팅 활동도 강화할 예정이다. 앞서 렉스턴 스포츠는 지난달 영국 사륜구동 전문지 포바이포의 ‘2020 올해의 픽업’에 선정됐다. 또 이달 자동차전문지 왓 카가 발표한 ‘2020 올해의 차'에서도 '최고의 픽업'에 뽑히는 등 제품력과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독일 시장 공략을 위해서는 프로축구리그 분데스리가 레버쿠젠팀과의 스폰서십 연장 및 스포츠 1채널의 프로그램 후원 등을 진행한다. 이탈리아 역시 신년 TV 광고 캠페인을 시작으로 마케팅 활동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쌍용차는 올해 판매 목표 달성을 위해 수출 회복이 시급한 상황이다. 쌍용차 관계자는 "신흥 시장 진출과 함께 코란도와 렉스턴 스포츠 등 유럽 현지에서 인기 있는 모델들을 중심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판매 확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rocky@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