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건모, 2020년 1월 30일 장지연과 결혼
[더팩트|문수연 기자] '노총각' 콘셉트로 사랑받던 김건모가 내년 결혼한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축하가 쏟아지고 있다.
김건모는 오는 2020년 1월 30일 작곡가 장욱조의 딸이자 배우 장희웅의 동생인 피아니스트 장지연과 결혼식을 올린다.
장희욱 소속사 하이씨씨 관계자는 30일 <더팩트>에 "장희웅이 기쁜 마음으로 동생의 결혼을 축하하고 있다"고 전했다.
지난 1992년 '잠 못 드는 밤 비는 내리고'로 데뷔해 '핑계', '잘못된 만남' 등 수많은 곡을 히트시킨 김건모는 최근 SBS 예능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에 출연해 노총각의 일상을 보여주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많은 시청자가 그의 결혼을 기다렸던 만큼 좋은 소식이 들려오자 축하가 쏟아지고 있다. 누리꾼들은 "축하드려요 어머니가 엄청 좋아하셨을 듯"(kkc8****), "축하해요~ 머지않은 미래엔 40대 50대 초혼끼리의 결혼도 흔해지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sehb****), "이 형 부럽네. 신부 너무 예쁘잖아"(ehgu****), "김건모 씨 진심으로 축하합니다..두 분 행복하세요"(msh1****) 등의 반응을 보였다.
김건모의 예비신부 장지연은 미국 버클리 음대에서 실용음악을 전공했으며, 이화여자대학교 공연예술대학원을 나온 후 피아니스트 겸 작곡가로 활동 중이다. 그는 지난 2011년 첫 앨범 '두나미스'를 발표했다.
그의 아버지 장욱조 작곡가는 조경수의 '아니야', 태진아의 '잊지는 못할 거야' 등을 만들었다. 오빠 장희웅은 드라마 '덕이' '주몽' '선덕여왕' '마의' '갑동이' '크로스' 등에 출연했으며 프로볼러로도 활동을 펼치고 있다.
munsuyeon@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